제14회 대한민국아동총회 월드비전 경기지역대회 개최
- 성남복지관
- 2017-07-31
- 조회 104
7/28~29일 양일간 용인의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제14회 대한민국아동총회 월드비전 경기지역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아동의 목소리, 대한민국에서 살아 숨쉬다-아동의 정책, 아동이 직접 만들어 나가다'라는 주제로 아동들이 주체가 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아동총회에 참여한 69명의 아동은 UN아동권리협약 교육, 권리 워크숍, 정책 찬반 토론 을 통해 아동의 권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아동 스스로 자신의 권리 향상을 위한 정책제안 주제에 따른 토론 및 발표를 통해 결의문을 채택했고, 채택된 결의문을 바탕으로 아동총회에서 대표로 선출된 의장단들과 함께 후속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의장으로 선출된 임채은 양은 "함께 사는 세상에서 서로 소통하는 것은 중요하다"며 "아동과 아동끼리, 아동과 성인끼리 소통하며 서로 의견을 반영하려는 노력을 통해 모두가 살기 좋은 세상이 만들어 지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성남복지관은 아동이 꿈꾸는 세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선정된 정책결의문>
- 식당이나 학교 주변에 금연존과 같은 금주존을 만들어 주세요.
- 일정주기로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교칙에 대한 토의의 장을 열어 학생의 생각과 의견이 반영되게 해주세요.
- 선생님, 친구들과 토의를 하며 학생이 주체가 되는 형태의 교실을 원해요.
- 초등학생들이 원하는 진로체험을 할 수 있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