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안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성남복지관


월드비전 성남복지관 무료 프로그램 이용 규정

1. 출결 규정

1) 출결관리는 프로그램 강사 또는 담당 사회복지사가 한다.

2) 프로그램 출석은 프로그램 시작 전 입실하는 것으로 한다.

3) 지각이 3회 발생 할 경우 결석 1회로 간주한다.

4) 개인 경조사 및 병결을 제외한 개인의 사유로 불참할 경우 결석 처리한다.

5) 3회 이상 결석 시 프로그램 참여를 제한한다.(년 프로그램 참여 시 대상자 중도 탈락)

6) 수업 시작 전까지 사전 연락 없이 결석할 경우 무단결석으로 처리한다.(경조사 및 병결 포함)

7) 개인 경조사 및 병결을 포함 프로그램의 과반 수 이상 결석할 경우 강제 종결할 수 있다.

8) 출결의 불성실한 이행으로 인해 프로그램 강제 종결 시 당해년도 복지관 모든 프로그램 이용을 제한한다.


2. 수업 태도 및 관리

1) 불성실한 태도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용자의 경우 3회 이상 경고하고 이를 학부모에게 알리며 차회기 수업에 태도가 시정되지 않을 시 강제 종결 할 수 있다.

2) 불성실한 태도로 인해 프로그램 강제 종결 시 당해연도 복지관 모든 프로그램 이용을 제한한다.


3. 등록 기준

1) 프로그램 등록은 선착순 접수를 원칙으로 한다.(일부 프로그램 제외)

2)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프로그램 이용 경험자의 접수를 아래와 같이 제한 할 수 있다.

① 1회성 프로그램 : 제한 없음.

② 6회기 이상 프로그램 : 선착순 접수에서 제외되며 모집인원 미달 시 담당자와의 협의를 통해 재등록 가능

③ 차기년도 연계 프로그램 : 담당자와의 협의를 통해 자동 연장 되거나

3) 무료 프로그램 등록 후 사전 연락 없이 불참 시 당해연도 복지관 모든 프로그램 참여를 제한한다.